새 헌법에 대한 투표를 앞두고

새 헌법에 대한 투표를 앞두고 칠레에서 소셜 미디어에 잘못된 정보가 퍼집니다.

칠레 산티아고 — 사유 재산을 금지하고 임신 9개월에 낙태를 허용하는 칠레 헌법.

표를 계산하는 민간 기업. 수감자들과 최근 이민자들의 홍수로 다가오는 헌법 국민 투표에서 투표가 허용되었습니다.

카지노사이트 제작 이 모든 이야기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새 헌법에

칠레의 트위터, 틱톡, 왓츠앱은 시민으로서 9월 4일 새 헌법에 대한 투표를 준비하지만 모두 정확하지 않다.

새 헌법에

칠레인의 거의 80%가 불평등에 대한 폭력적인 시위가 세계 최고의 구리 생산 국가를 뒤흔든 지 1년 후인 2020년에 새 헌법 초안을 작성하는 데 투표했습니다.

그러나 지지율은 떨어졌고 여론조사에 따르면 유권자들은 새 텍스트를 거부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주로 독립적이고 진보적인 선출된 유권자들이 작성한 제안된 헌법은 거리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온라인 또는 팟캐스트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사회권과 환경에 초점을 맞춰 아우구스토 피노체트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현행 시장지향 헌법에서 급격한 전환이다.

통계학자이자 공공 여론 조사 회사 Datavoz의 관리 파트너인 Paulina Valenzuela는

지난 1년은 문서를 작성하던 구성원을 중심으로 했으나 7월 초에 문서가 완성된 후 새 텍스트 자체로 전환했습니다.

Valenzuela는 “거짓보다 절반은 진실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텍스트에 대한 해석이 있는 곳에서 규범이나 기사가 어떻게 해석되어야 하는지.”

Valenzuela는 잘못된 정보가 여론 조사에 미치는 영향을 수량화하기는 어렵지만 응답자의 65%는 7월 마지막 주에 잘못된 정보를 접했다고 보고했습니다.

2019년 시위 기간 동안 시작된 팩트 체크 사이트인 Fact Check CL을 설립한 Fabian Padilla는 사이트에서 다음을 선언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전염병 기간 동안 유포된 명백히 잘못된 의료 주장과 달리 법적 해석은 거짓입니다.

Padilla는 “Covid와 함께 잘못된 정보가 매우 일관되고 동일한 패턴을 반복했으며 일부는 매우 터무니없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헌법 텍스트로 그것은 매우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법률 전문가와 상담하고 검증 시간이 길어집니다.more news

Padilla는 “며칠이 걸리는 사실 확인이 있고 하루만 더 있으면 수백만 명이 더 많이 방문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면 매우 마음이 아픕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칠레 교황청 가톨릭 대학교 컴퓨터 공학부의 정보학 교수인 마르셀로 멘도자는 칠레에서 잘못된 정보의 확산을 수년간 연구해 왔습니다.

그는 새 헌법에 대한 거짓 주장이 평판이 좋은 매체의 뉴스보다 트위터에서 세 배 더 빨리 퍼진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허위 주장이 소셜 미디어 회사가 이기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24시간 이내에 대부분의 영향을 미친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들은 항상 늦게 도착합니다.”라고 Mendoza가 말했습니다.

국민투표 자체와 칠레의 선거관리국 세르벨 역시 잘못된 정보의 대상이 되어왔다. 세르벨 회장 안드레스

Tagle는 이것이 기관이 타격을 입은 다섯 번째 선거 주기라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