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와 미얀마 위기에 대한 인도의

스리랑카와 미얀마 위기에 대한 인도의 대응은 그렇지 않아야 할 때 대조되는 연구입니다.
8월 1일은 미얀마에서 군사 쿠데타가 일어난 지 18개월이 되는 날이었습니다.

유엔 인권 감시단에 따르면 2,000명 이상이 사망하고 90명의 의원을 포함하여 약 14,000명이 수감되어

있으며 700,000명 이상이 난민이고 50만 명이 국내 실향민입니다.

스리랑카와

쿠데타에 대한 인도적 지원은 차단됩니다.

경제는 자유낙하 중이다.

그러나 인도에 있는 우리는 다른 세계와 함께 그 나라의 고통에 스스로를 포기한 것 같습니다.

최근 4명의 민주화 운동가에 대한 Tatmadaw의 처형조차도 외무부로부터 “깊은 우려”라는 형식적인 표현만을 받았습니다.

스리랑카의 위기에 대한 인도의 대응과 미얀마의 도래하는 내전 사이의 대조는 극명할 수 없습니다. 스리랑카의 경우 모디 행정부는 35억 달러의 크레딧을 확대하고 필수 연료를 공급했습니다.

미얀마에 왔을 때 샤 내무장관은 난민들에게 입국을 거부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미조람의 최고 장관인 조람탕가는 용감하게 이를 거부했고, 주에서는 강제로 피난한 수천 명의 민주화 운동가들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조람의 지원 노력에 대한 연방 행정부의 지원은 없으며, 현 상황에서 명백히 무의미한 민주주의에

대한 지지 성명을 제외하고는 쿠데타에 대한 인도의 정책도 분명히 없습니다.

미얀마에서 중재의 책임을 지고 있는 것은 아세안인 반면 스리랑카는 인도가 주도한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ASEAN은 크게 실패했습니다.
junta가 지역 그룹과 합의한 5개 항목 합의에는 축출된 행정부와 Tatmadaw 사이의 즉각적인

폭력 중단 및 협상 재개가 포함되었습니다.

스리랑카와

후자는 즉시 협정 이행을 연기했고, 이후 지속적으로 위반했습니다.

먹튀사이트 모음 아세안의 반응은 기껏해야 약했다. 미국, EU, 호주 및 캐나다는 군부에 대한 표적 제재를 발표했으며 EU는 해당 국가에 대한 무기 판매 금지를 부과했습니다.
아세안은 그렇지 않았다. ASEAN 회원국의 국영기업은 군부와 계속 교역하고 있다.
독재정권과 민주주의 사이의 새로운 갈등이 아시아에 반영되면서 러시아와 중국은 이제 쿠데타 이후

Tatmadaw의 최대 무기 수출국이 되었습니다.

인도의 Bharat Electronics Limited도 군부에 원격 방공 및 해안 감시 장비를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얀마와 육지와 바다가 국경을 접하고 있고, 양국 간의 국경을 넘는 반군으로 어려움을 겪은 역사를 감안할 때, more news

모디 행정부의 관성은 놀랍지는 않지만 놀랍습니다. 연속적인 인도 행정부는 국경을 넘는 인도 무장 단체에 맞서 협력하기를 희망하면서 군부와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반란은 대부분 사라졌습니다.

실제로 2011년부터 2021년까지 미얀마의 부분 민주주의 10년 동안 인도 반군에 대한 국경 간 지원은 급격히 떨어졌습니다.

즉, 우리는 이웃의 민주주의 회복에 직접적인 안보 이해관계가 있습니다.

보안은 우리가 우려를 표명하는 것 이상을 해야 하는 유일한 또는 주요 이유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