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만만 유조선 공격: 우리가 알고 있는 것

오만만 유조선 공격

오만만 유조선 공격: 우리가 알고 있는 것
6월 13일, 전 세계 에너지 공급에 중요한 전략적 수로인 오만 만에서 폭발로 유조선 2척이 손상되었습니다.
유조선이 이 지역에서 공격을 받은 것은 한 달 만에 두 번째였으며 이란과 미국 간의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왔습니다.

넷볼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이란이 공격의 배후라고 신속하게 비난했습니다.

그는 평가가 “정보, 사용된 무기, 작전 수행에 필요한 전문 지식 수준, 최근 유사한 이란의 선박 공격,

그리고 해당 지역에서 활동하는 대리 그룹이 행동할 자원과 숙련도가 없다는 사실을 기반으로 했다”고 말했다. 그런 고도의 정교함으로.”

그러나 이란의 고위 관리는 이란이 “사건과 관련이 없다”고 주장했다.

6월 13일에 무슨 일이?
마샬 군도의 프론트 알테어와 파나마의 코쿠카 커레이저스 호는 호르무즈 해협을 통과한 후

국제 해역을 통해 남동쪽으로 항해하던 중 폭발에 의해 흔들렸습니다.

미 해군은 Front Altair로부터 이란 해안에서 남쪽으로 19해리(35km) 떨어진 03:12 GMT에

공격을 받았다는 전화를 받았고 Kokuka Courageous는 21 해리인 04:00에 공격을 받았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란 떨어져.More News

오만만 유조선 공격

프론트 알테어
유조선은 아랍에미리트에서 대만으로 75,000톤의 나프타를 운반하고 있었습니다.

선주인 노르웨이 회사 Frontline은 선박에서 폭발이 발생하여 화재가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승조원 23명은 다치지 않았고 화물선 현대 두바이에 의해 구조됐다고 덧붙였다. 그들은 이후 이란 해군 함정에 의해 Jask 항구로 옮겨졌습니다. Frontline은 유조선에 타고 있던 화재가 사고 후 몇 시간 내에 긴급 구조대에 의해 진화되었으며 해양 오염은 보고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이란 언론이 공개한 사진과 비디오는 Front Altair의 우현 쪽에서 불이 났고 그 위로 우뚝 솟은 거대한 검은 연기 기둥을 보여주었습니다.

위성 영상 회사 아이스아이(Iceye)는 6월 14일 “바다 표면의 선박 주변에 사소하지 않은 양의 기름이 있었다”

는 데이터가 있다고 밝혔다. 프론트라인은 폭발의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추측했다”고 말했다. 기계적 또는 인적 오류로 인해 발생했을 가능성”

Front Altair를 용선한 대만 국영 정유회사 CPC Corp는 처음에 이 선박이 “어뢰에 맞은 것으로 의심된다”고 말했다. 현대 두바이의 선장은 또한 조난 전화에서 Front Altair의 선장은 폭발이 “어뢰 공격”의 결과라고 믿었다고 보고했습니다.

선박의 선체 손상에 대한 확대 사진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화재 진압을 도운 예인선 선원은 라디오에서 흘수선 바로 위에 큰 구멍이 있다는 말을 들은 것으로 전해졌다.

미군은 미군 항공기가 05:09 GMT에 Front Altair 부근에서 이란 이슬람혁명수비대(IRGC) Hendijan급 순찰선과 여러 대의 IRGC 고속 공격정을 관찰했다고 말했습니다.

미군은 또 이란 당국이 현대 두바이에 ‘승무원을 IRGC 고속 공격정에 넘겨달라’고 요청했고 현대 두바이도 이를 따랐다고 전했다.

Front Altair는 6월 16일 UAE 항구 Khor Fakkan으로 예인되고 있었습니다. 일단 거기에 도착하면 피해가 평가되고 나프타의 이전에 관한 결정이 내려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