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로시 아시아

펠로시 아시아 순방, 대만 언급 없어
낸시 펠로시 미 하원 의장은 일요일에 이번 주에 아시아 4개국을 방문할 것이라고 확인했지만 대만의 민주주의를 자신의 영토라고 주장하는 중국과의 긴장을 고조시킨 대만 방문 가능성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펠로시 아시아

오피사이트 펠로시 의장은 성명을 통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한국, 일본에 의회 대표단을 이끌고 무역, 코로나19 팬데믹, 기후 변화, 안보, ‘민주적 거버넌스’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Pelosi는 아직 그녀가 대만을 방문할 수 있다는 뉴스 보도를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more news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10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하고 중국이 중국과의 거래에 간섭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중국은 미국의 공식 대만과의 접촉을 수십 년 된 사실상의 독립을 영구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격려로 보고 있으며, 미국 지도자들은

이를 지지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펠로시 미 정부 3부 수장은 1997년 뉴트 깅그리치 당시 미국 총리 이후 대만을 방문한 미국 최고위 관리다.

바이든 행정부는 펠로시 대통령에게 대만을 피하라고 명시적으로 촉구하지는 않았지만 중국이 ‘폭발할’ 이유가 없으며 그러한 방문이

일어난다면 미국 정책에 변화가 없다는 신호가 될 것이라고 확신시키려 했다.

펠로시 의장은 성명을 통해 “바이든 대통령의 강력한 지도력 하에 미국은 자유롭고 번영하는 인도태평양이 미국과 전 세계의 번영에

중요하다는 점을 이해하고 이 지역에서 현명하고 전략적인 참여를 약속한다”고 말했다.

펠로시 아시아

대만과 중국은 1949년 중국 본토에서 공산주의자들이 내전에서 승리한 후 분열되었습니다.

양측은 그들이 한 나라라고 말하지만 정부가 국가적 리더십을 가질 자격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공식적인 관계는 없지만 수십억 달러의 무역과 투자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미국은 1979년에 타이페이에서 베이징으로 외교 승인을 전환했지만 섬과 비공식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워싱턴은 연방법에 따라 대만이 스스로를 방어할 수 있는 수단이 있는지 확인할 의무가 있습니다.

워싱턴의 ‘하나의 중국 정책’은 양측의 지위에 대해 어떠한 입장도 취하지 않고 그들의 분쟁이 평화적으로 해결되기를 원한다고 말합니다.

베이징은 하나의 국가이고 공산당이 그 지도자라는 대안적인 ‘하나의 중국 원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하원 의원들은 중국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펠로시의 대만 방문 관심을 공개적으로 지지했습니다. 그들은 베이징에 굴복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것을 피하고 싶어합니다.

중국 정부는 펠로시 의장이 대만에 간다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지만 국방부는 지난주 군부가 ‘외부 간섭을 막기

위한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불이 그것으로 말미암아 멸망하리라.”

집권 여당인 인민해방군은 대만을 위협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은 전투기와 폭격기를 동원해 대만 전역을 돌고 있다.

셴 진커(Shen Jinke) 군 대변인은 일요일 대만을 언급하며 “공군의 다중형 전투기는 조국의 소중한 섬을 비행하며 국가 주권과 영토

보전을 유지하는 능력을 강화하고 강화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