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국가보안법 첫 재판, 배심원 없이 시작

홍콩 국가보안법

해외 토토 직원 홍콩 국가보안법 첫 재판, 배심원 없이 시작
가혹한 국가보안법에 따른 홍콩의 첫 재판이 수요일 배심원 없이 시작됐다.

Tong Ying-kit은 감옥에서 종신형을 선고받았지만, 분리와 테러를 선동한 혐의와 위험한 운전 혐의에 대해 무죄를 주장했습니다.

그는 오토바이를 타고 여러 경찰을 향해 홍콩의 “해방”에 대한 깃발을 휘날린 혐의를 받고 있다.
베이징은 국가보안법이 “전복적인” 행위를 범죄화한다고 말하지만 비평가들은 반대의견을 잠재우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 법은 2019년 일련의 대규모 민주화 시위 이후 발효되었으며, 그 중 일부는 폭력적으로 변했습니다.
베이징과 홍콩 당국은 국제적으로 널리 비판을 받고 있는 이 법이 안정을 가져오기 위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Tong은 2020년 7월 1일 오토바이를 타고 경찰 무리를 향해 부상을 입힌 혐의로 체포되었습니다.

24세의 A씨는 ‘광복 홍콩, 우리 시대의 혁명’이라는 깃발을 들고 있었던 것으로도 알려졌다.

당시 시위대 사이에서 유행했던 슬로건이었던 이 구호는 분리, 전복, 테러, 외세와의 공모를 범죄로 규정하는 국가보안법에 따라 불법이 됐다.

법을 위반하면 최고 종신형이 선고됩니다.
배심원은 왜 없습니까?
배심원 없는 재판은 홍콩의 빠르게 변화하는 법적 전통의 획기적인 순간으로 여겨집니다.More News

피고인의 법무팀은 유죄가 확정될 경우 종신형에 처해질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Tong씨의 권리라고 주장하면서 이 사건을 배심원단이 심리하도록 추진해 왔습니다.

홍콩 국가보안법

그러나 홍콩 법무장관은 이 사건의 배심원 재판이 홍콩의 긴장된 정치적 상황을 고려할 때 배심원들의 안전을 위험에 빠뜨릴 것이라고 주장했다.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영업일 기준 15일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법에 대한 논쟁은 무엇입니까?
과거 영국 식민지였던 이 도시는 1997년 중국에 반환되었지만 “일국양제” 원칙에 따라 반환되었습니다.

이것은 집회와 언론의 자유, 독립된 사법부, 일부 민주적 권리를 포함하여 중국 본토에 없는 영토에 대한 특정 자유를 보장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자유는 2047년까지 지속되는 홍콩의 미니 헌법인 기본법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작년 6월 베이징은 국가보안법을 통과시켰습니다. 변호사와 법률 전문가들은 이 법률이 이 지역의 법률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바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법에 따라 재판은 비밀리에(제41조) 배심원 없이(제46조) 열릴 수 있습니다. 판사는 베이징에 직접 책임을 지는 홍콩 행정장관이 직접 뽑을 수 있다(제44조).

지난 6월 이 법이 제정된 이후 100명이 넘는 사람들이 그 규정에 따라 체포됐다. 월요일 일찍 라이의 고문인 마크 사이먼은 BBC의 피터 호스킨스에게 이 신문이 “수일 내” 폐쇄될 것이라고 말했다.

“돈이 없으면 서비스를 주문할 수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비용을 충당할 현금이 없을 때 사람들에게 돈을 지불하겠다고 약속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는 홍콩에서 불법입니다.”라고 Mr. 사이먼.
“그 신문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뉴스 가판대에 있지만 은행 계좌가 동결되지 않는 한 신문이 나오지 않는 것은 단지 며칠 문제입니다.”